콜다이렉트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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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에서 고객센터를 운영하면서 상담내용을 상담원이 시스템을 통해 기록하면, 이 데이터가 인터넷을 통해 메인 서버에 전송되며, 이를 고객센터에서 지정한 관리자가 확인 및 평가하는 형식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최초 상담원이 고객과 전화상담을 마친 후, 그 고객과 통화한 녹음파일 및 상담데이터는 인터넷을 통해 서버에 전송되어 고객센터의 관리자는 물론 다른 상담원들과 상담내용을 공유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같은 고객으로부터 다시 전화문의가 올 경우, 이를 시스템이 판단하여 통화시작과 동시에 그 고객과 이루어졌던 과거의 모든 상담데이터를 한곳에 모아 볼 수 있는 화면을 제공합니다.


실제 업무에서 기업의 상담센터가 얼마나 효과적이고 적절하게 고객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다시 말해서, 콜다이렉트는 다양한 형태의 문의가 들어올 때, 얼마나 성실하게, 혹은 효율적 으로 이를 처리하고 있는 가를 알고,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콜다이렉트는 고객과 통화한 내용에 대한 녹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습니다 다양한 문의에 대한 상담원의 본질적인 업무 능력을 파악하고, 고객이 언제, 어떤 이유로 문의하였고, 이를 어떻게 처리하였는지에 대한 보다 구체화된 고객 데이터를 제공하게 됩니다.
콜다이렉트는 6단계에 걸쳐 고객상담 현황을 파악하게 되며, 이중 전화녹음은 6단계의 상담 업무 프로세스 중, 상담기록의 한가지 영역에 불과 합니다. 따라서, 특정 부분에 치우치지 않는 전체적인 상담업무를 중심으로 한 총체적인 고객문의 처리현황을 측정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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